스포츠월드

검색

스틱스, 미국 시장 변화 대응 위한 ‘영문 카피라이팅 속성 서비스’ 출시

입력 : 2025-05-08 16:41:59 수정 : 2025-05-08 16:41:5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 = 스틱스 앤 스톤스

영문 카피라이팅 전문 에이전시 ‘스틱스 앤 스톤스’(이하 ‘스틱스’)가 빠르게 변화하는 미국 시장 상황에 발맞춰 국내 브랜드의 즉각적인 대응을 돕기 위한 ‘영문 속성 카피라이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미국 내 경제 정책 변화, 인센티브 개편, 기업 전략 재조정 등으로 인해 기존 영어 카피의 수정을 필요로 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가운데 기획됐다.

 

최근 미국 정부의 규제와 프로그램 변화가 공급망 결정부터 대외 커뮤니케이션 언어까지 전방위적으로 영향을 미치면서, 국내 브랜드들도 기존보다 훨씬 짧은 주기로 메시지를 재정비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특히 자동차, 기술, 제조업처럼 글로벌 규제 대응과 브랜드 신뢰도가 중요한 산업에서는 영어 웹사이트, 보도자료, IR 콘텐츠, 임원 연설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즉각적인 업데이트가 필수적이다.

 

스틱스는 이번 서비스에 간결한 브리핑 프로세스를 도입해 고객사가 보다 빠르게 요청을 전달하고 단기간 내에 높은 품질의 영문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범위는 영문 웹사이트 문구, 투자자 대상 자료, 마케팅 캠페인 카피, 임원 메시지, 사내 콘텐츠 등 전반적인 영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아우른다.

 

스틱스 관계자는 “기존에는 수개월 단위의 브랜딩 전략에 포함되던 메시지가 이제는 실시간으로 재정비되고 있다”며 “시장 흐름이 바뀌면 전달해야 할 스토리도 바뀐다. 우리는 그 변화의 순간마다 고객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몇 년 간 많은 기업들이 ESG,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관련 언어를 강조해왔지만 미국 내 제도 변화에 따라 이러한 문구 또한 재조정되거나 표현 방식이 달라지고 있는 추세다. 스틱스는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과 톤앤매너를 유지하면서도 현재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합하는 메시지로 수정하는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일반적인 번역 서비스와는 달리 영어권 원어민 카피라이터들이 직접 참여하는 전략적 글쓰기 파트너십 형태로 제공된다. 스틱스는 자동차, 전자, 소프트웨어, 에너지 등 정책 변화의 영향력이 큰 산업을 중심으로 다수의 국내 기업과 협업해 왔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영문 카피를 제공해왔다. 스틱스는 앞으로도 영문 네이밍, 트랜스크리에이션(광고 번역), 영어슬로건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속성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스틱스 관계자는 “시간은 점점 촉박해지고, 기업의 우선순위도 그에 따라 계속 바뀌고 있다. 그 속도에 맞춰 카피라이팅도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우리는 고객이 전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언어 문제를 대신 해결하는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재훈 온라인 기자 jhha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