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슈] 서정적인 가사 通했다…임영웅, ‘모래 알갱이’도 조회수 돌풍

입력 : 2023-06-06 11:54:44 수정 : 2023-06-06 11:55:4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세’ 임영웅이 음원 강자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지난 5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의 싱글 ‘모래 알갱이’가 공개됐다.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는 첫 자작곡 ‘런던 보이(London Boy)’에 이어 두 번째 자작곡으로, “언제든 내 곁에 쉬어가요. 언제든 내 맘에 쉬어가요”라는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다.

 

 앞서 임영웅은 지난 2일 방송된 KBS1 ‘뉴스9’ 인터뷰를 통해 “신곡 작사 작곡에도 다 참여했다. 특히 가사 부분은 깊이 개입했다”며 “나태주 시인 시집을 읽으면서 영감을 받았고, 미국에 가서 이런저런 생각들도 하고 풍경들도 보면서 가사가 떠올라서 곡을 쓰게 됐다”고 설명했다.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 3일 오후 선공개된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급상승음악과 인기급상승동영상 1위를 더블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는 6일 오전 기준 179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모래 알갱이’는 발표와 동시에 멜론과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 곧바로 진입했다. 임영웅의 저력을 증명함과 동시에 신곡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음원차트 상위권에 빠르게 진입하며 가파른 상승폭을 보이고 있는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는 멜론 실시간 차트 1위(5일 오후 9시, 10시, 11시, 6일 0시 기준)까지 기록하기도 했다. 

 

 신곡인 ‘모래 알갱이’ 외에도 ‘다시 만날 수 있을까’와 ‘런던보이’, ‘폴라로이드(Polaroid)’, ‘무지개’ 등 이전에 발표했던 곡들까지 여전히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모래 알갱이’로 또 다시 전국을 하늘빛으로 물들일 임영웅은 현재 KBS2 단독 리얼리티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로 무대 밖 임영웅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노래면 노래, 예능이면 예능 못하는 게 없다. 1, 2회 모두 6% 이상의 시청률을 보이며 ‘광고 완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임영웅의 일상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 리틀 히어로’ 3화는 오는 10일 오후 9시 25분 KBS2에서 방송되며, 4화는 18일, 마지막 회인 5화는 25일에 방송된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