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게임업계, 새해 ‘팝업’ 개최로 분주…‘던파부터 엔씨티존까지’

입력 : 2025-01-07 10:39:18 수정 : 2025-01-07 10:39: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던전앤파이터 스노우메이지 in 강남’ 체험존 모습. 넥슨 제공

게임사들이 새해부터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바쁜 1월을 보내고 있다. 유저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111퍼센트 등 게임사들이 새해 첫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팝업은 게임업계의 주요 홍보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MZ세대의 ‘덕질’ 문화를 겨냥해 새로운 이용자를 유입할 수 있고,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굿즈 등을 판매해 유저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해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넥슨은 올해 20주년을 맞는 벨트 스크롤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의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한다. 게임 속 새 시즌인 중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던전앤파이터 스노우메이지 in 강남’ 팝업을 운영한다. 9일 업데이트될 중천은 환란의 땅에서 모험가들을 기다리는 사도 ‘디레지에’에 맞서 본격적인 모험이 펼쳐지는 무대다. 던파 본연의 재미를 재정립하고, 확장에 중점을 둔 신규 콘텐츠와 파밍 시스템이 추가된다. 

 

팝업에 방문하는 유저들은 여마법사의 눈사람 모양 아바타를 본뜬 스노우메이지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새해 소망 카드 받기, 종말 펀치 게임, 다 같이 돌자 이내 한 바퀴, 파핑파핑 애쥬어 메인, 크레인 게임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통해 중천을 경험하고, 다채로운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 모두에게는 파핑파핑 8비트 세니르 크리쳐 쿠폰이 지급되며, 사전 예약 방문객에게는 스노우메이지 타포린백이 추가로 증정된다.

‘운빨존많겜’ 새해 첫 팝업 홍보 이미지. 111퍼센트 제공 

111퍼센트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에서 타워 디펜스 게임 ‘운빨존많겜’의 새해 첫 공식 팝업을 운영한다.

 

팝업은 새해를 맞아 신년 ‘운빨’을 확인할 수 있는 ‘운빨 제작소’ 콘셉트로 진행된다. 체험형으로 운영되는 운빨 제작소존에서는 ‘2025년 나와 함께 할 운빨 귀인 캐릭터’를 찾고, 신년 운빨을 확인하면 즉석에서 제작된 운빨 부적 카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 다양한 운빨용병단 캐릭터로 제작된 와펜을 활용해 나만의 DIY 복주머니 파우치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한정판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운빨 스토어에서는 운빨용병단의 다양한 캐릭터를 굿즈로 만나볼 수 있다. 인형 쿠션, 인형 키링, 바디 필로우, 장패드, 탁상시계 등 새롭고 다채로운 굿즈 상품들이 마련되며, 특히 신년 운빨을 상승시켜주는 ‘운빨 대박템’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팝업에서는 운빨용병단의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은 물론 운빨 팬아트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엔씨티존(NCT ZONE) 1주년 팝업스토어 내 케이크 조형물과 체험존 모습. 테이크원컴퍼니 제공

아이돌 게임 전문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는 NCT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엔시티존(NCT ZONE)’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20일까지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팝업을 운영한다. 

 

5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팝업은 축하 파티 콘셉트를 메인으로, 게임 내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콘텐츠인 ‘네오존’의 다양한 오브제를 픽셀로 표현해 디자인됐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마치 게임 속에 들어온 것만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현장에는 거대 케이크 조형물을 활용한 ‘메가 오브제 포토존’, 게임만의 독점 MD상품을 판매하는 ‘신기루 상점’, 1주년 파티 분위기를 한껏 북돋을 ‘럭키드로우 존’, 1주년 감사 인사를 전하는 NCT의 게임 독점 메시지 영상 등 다채로운 체험과 감상형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또 1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아크릴 포토 스탠드와 시리얼 볼, 증명사진 키링과 카드 커스텀 스티커 등 아티스트 초상이 활용된 상품을 비롯해 NCT 멤버들의 프레임이 반영된 네 컷 사진 포토부스 등 엔씨티존을 또 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돼 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